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파효능!워킹맘의 대파보관법 알아보기 

오늘은 대파효능과 워킹맘의 대파보관법! 알아볼께요. 

저도 그렇지만, 직장을 다니며 일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매일 요리 해먹을 시간이 있다면 참 좋겠지만, 사실 마음은 있지만, 몸이 말을 안들을때가 많아서 사서먹거나, 대충먹거나 할때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그래도 요리하고 싶어지는날 꼭 필요하죠. 대파!! 

근데, 야채는 정말 요리를 매일 해먹지 않으면 금방 물러서 버리는경우가 허다하더라구요. 저또한 그리 버린적이 참으로 많았죠. 어쩔땐 잠시 욕심을 내보곤 하죠. 이번주내로 다른요리에 대파를 사용해보겠노라고! 하지만, 역시나 마음과 몸은 따로 놀아요. 

직장다니며 대파 한단을 일주일에서 이주일 사이에 먹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물론, 아닌불들도 있겠지만요.ㅋ

우선,저의 기준으로 저는 그리 못했으며, 아직도 못하고 있습니다. 


대파보관법

저는 대파1단을 사면 모두 냉동해서 보관한답니다. 

파를 다듬고 씻는것도 일이긴 한데요. 여튼, 대파한단 이렇게 냉동보관하면 참으로 오랫동안 먹을수 있답니다. 

방법은 다 알고 있듯이, 대파를 다듬어서 씻어서 썰어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길게써는 경우도 있답니다. 요리할때 작은것만 사용하는건 아니니까요. 

육수 내거나 할때는 대파 한개나 두개정도 필요하므로, 한단중에 3-4개정도는 반토막만 잘라서 냉동시키고 나머지는 모두 작게 잘라서 냉동보관합니다. 

파를 썰기전에 물기는 키친타월로 제거해 줍니다. 두번의 과정을 통해 냉동보관하게되면 조금더 쉽게 대파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차적으로는 썰어놓은 대파를 위생봉투에 담습니다. 냉동시켰다가, 나중에 한번 흔들어 두어야 다음에 꺼낼때 편하기 때문입니다. 위생봉투에 담았다가, 다음날정도(냉동되었다면 시간은 관계없습니다.) 싱크대 같은곳에 살살 던져줍니다. 그럼 붙어있던 대파들이 하나하나 떨어집니다. 

바로썰어서 통에 넣어서 얼리게되면, 파에서 나온 즙이 파와 붙어서 같이 얼어있기때문에 추후 사용시 잘 떨어지지 않아요. 그래서 위생봉투에 넣었다가 한번 흐트러뜨린다는 생각으로 살살 톡톡하면 각각 잘 떨어지고

하루정도 위생봉투에 넣어서 냉동했다면, 다음날이후에 락앤락통 같은곳에 옮겨서 사용하면 바로 바로 떨어져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렇게 보관했다가, 국물요리나 찌게 요리시 사용하는건 크게 무리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대파효능

이렇게 냉동해놓아도 대파가 어디가나요. 대파 효능 잠시 알아볼께요. 

대파는 알리신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향상에 도움이 되며, 민난성분은 파의끈적이는 부분에서 나오는데요.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평소 위가 안좋은분들이 먹으면 위 보호에도 좋습니다.  또한 각종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근육이완을 도와주기때문에 심신의 안정 및 불면증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대파효능과 워킹맘의 대파보관법 알아보았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