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삼겹살과 목살 종이호일로 기름안튀게 굽기


오랫만에 집에서 삼겹살이나 목살이 먹고 싶을때, 

밖에서 먹어도 되지만, 사실 많이 비싸잖아요. 

다만, 집에서 해먹으면 가격적인면은 부담이 덜하지만, 

뒷일이 많은것도 아니, 결국 나가서 사먹게 되기도 하죠. 

일 하나 줄인다는 생각으로, 

오늘은 집에서 삼겹살이나 목살고기 구울때 

기름안튀게 굽는 방법 알아볼께요.

삼겹살은 워낙에 기름이 많으므로, 오늘은 목살로 사보았어요. 

개인적으로 목살구이를 더 좋아하긴 합니다. 

후라이팬도 얇은건데도 너무 맛있게 잘 구워졌답니다. 

돼지고기 목살 맛있게 굽는방법은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한번 풀어보면, 우선 고기 굽기전에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10분정도 한 후에 구우면 한결 맛이 좋아지긴 합니다만, 



오늘은 바로 구우면서 뿌려주었어요. 그래도 물론 맛은 좋습니다. 

돌아가도 고기맛은 좋아요. 

글고, 자꾸 뒤적거리면 안되니, 위의 사진처럼 밑면 한번, 

윗면 한번정도 뒤집는다고 생각하고 구우면 

육즙이 덜 빠져나가기 때문에 맛있게 구워집니다.

많이 타보이나요? 개인적으로 이런 삼겹살 구이정도를 

좋아하므로 약간 바삭한 느낌으로 구웠는데요. 

고기가 좋아서 인지, 냄새도 안나고 보들보들했답니다. 

아마도 이건 고기굽는 방법과는 상관없이, 

고기가 좋은건가 봅니다.

종이호일 하나 깔고 구웠을뿐인데, 주변에 기름튄것도 적고, 

맛있게 잘 구워졌는데요. 

종이호일 사용할때 주의사항 알아볼께요. 

한번 구운 종이호일은 다시 사용하면 종이가 

다 타버리기 때문에 재사용은 힘듭니다.

그래서, 고기 한판 구웠다면, 

생고기 올리기전엔 종이호일 한번 갈아줍니다. 

저는 한근사서 두판구웠는데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인지 양은 딱 좋았답니다. 

더먹으면 배가 찢어질거 같았거든요. 



목살의 경우는 기름이 그리 많지 않아서 기름 안찍어 내도 되지만,

삼겹살의 경우에는 종이호일 깔아도 기름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럴땐 고기 옆에 키친타올을 조금 

올려놓으면 기름 흡수가 되니 도움이 됩니다. 

기름이 잔뜩 묻어난 종이호일을 버릴때에도, 저렇게 종이호일 위에 

키친타올 몇장 올려서 말아 버리면 기름버리는 것도 간단히 끝납니다.

종이호일만 뚤리지 않는다면(저는 안뚤렸구요.)  

설겆이 걱정도 별로 안되네요. 

후라이팬에는 마지막에 제가 조금 기름을 흘려서 닦았지만, 

한번 슥슥 닦아내고 하면 되니 설겆이가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자*글도 사용해 보았지만, 설걷이가 적어지고 

쉬워졌다고 해도 이만큼 쉽진 않을거 같구요.

벌써 더워져서 이제 사용 못할거 같아요. 

자*글에서 구우면 고기맛이 더 좋아질거 같지만, 

또 그리 차이 나는건 잘 모르겠더라구요.


요즘 제가 빠져있는 집에서 삼겹살 구울때 

종이호일로 기름안튀게 굽는방법 때문에

설걷이 걱정 한결 줄었네요.

다음날도 구워먹을 고기가 있어서 오늘은 

후라이팬은 닦지도 않았어요. ㅋ (불량주부)

조기 위에 보면 불을 줄였지만 후라이팬이 

조금 탄느낌이 들기는 하는데요. 

그래서 후라이팬도 좋은거 굳이 안썻어요. 

집에서 막쓰는 후라이팬에 구워봤네요. 

집에서 삼겹살과 목살 종이호일로 기름 안튀게 굽기!! 대 성공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